이지아, 친일 후손 논란에 정면돌파.."후손으로 사죄해"

이지아는 2007년 드라마 ‘별을 쏘다’로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을 이어갔다. 대표작으로는 드라마 ‘마녀의 법정’(2017), ‘지금, 이 순간’(2018), ‘펜트하우스’ 시리즈(2020-2021), 그리고 영화 ‘우리 사랑하지 않을 거야’(2009), ‘연애의 목적’(2010) 등이 있다. 특히 ‘펜트하우스’에서의 강렬한 연기와 복잡한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었고, 이 작품은 그녀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았다.
21일, 이지아는 소속사를 통해 입장을 발표하며 이 문제에 대해 정면돌파하는 자세를 보였다. 그는 "오랜 시간 고민하며 조심스러웠지만, 이제라도 사실을 바로잡기 위해 책임을 다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지아는 이어서 18살부터 독립적인 생활을 시작했으며, 부모와의 관계가 복잡해 10년 이상 연을 끊고 지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논란에 대해 저는 전혀 알지 못하며, 관련이 없다"며 재산 소송에 관한 불법적인 연루설을 부인했다.

이지아는 2011년 기사를 통해 조부의 친일 행위 사실을 처음 접했고, 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민족문제연구소를 방문하며 자료를 조사했다고 전했다. 그 과정에서 조부의 헌납 기록을 확인하고, "이러한 행위는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결론지었다. 그는 또한 해당 논란의 중심인 안양 소재의 재산에 대해 "일제강점기 동안 취득된 재산이라면 반드시 국가에 환수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이지아는 "저는 과거에 조부에 대한 그 어떠한 발언도 한 적이 없으며, 집안을 내세워 홍보 기사를 낸 적도 없다"며 "조부에 대한 역사적 과오를 깊이 인식하고, 후손으로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역사의 진실을 마주하는 데에 겸허한 자세로 임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지아의 입장 발표 이후, 네티즌들은 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런 스탠스를 취한 친일 후손은 처음 본다", "대단한 용기다", "마인드가 바른 사람"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으며, "이제 와서?", "말보단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는 일부 비판적인 목소리도 존재했다.
한편, 이지아의 아버지 김 씨는 사문서 위조와 관련된 혐의로 수사받았으나 증거 불충분으로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다. 이 처분에 대해 김 씨를 고발한 조카 A씨는 공소시효 임박으로 인해 법원에 재정신청을 진행한 상태다. 이지아의 이번 입장은 단순히 친일파 논란을 넘어, 가족사와 관련된 복잡한 문제들을 조명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