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이' '눈물의 여왕' 넘는다! 스튜디오드래곤, 역대급 라인업 공개
드라마 명가 스튜디오드래곤이 내년 화려한 라인업을 앞세워 실적 개선을 이룰 것이라는 전망에 힘입어 목표주가가 6만 4천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23일 보고서를 통해 스튜디오드래곤의 목표주가를 기존 5만 5천원에서 6만 4천원으로 높여 잡았다. 내년 제작 편수가 회복되고, 넷플릭스 동시 방영 등 플랫폼 다변화를 통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올해 '정년이', '눈물의 여왕' 등 흥행작을 선보였지만, 전반적인 제작 편수 감소로 영업이익이 360억원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내년에는 '별들에게 물어봐', '다 이루어질지니', '시그널2' 등 막강한 라인업이 포진해 있어 상황이 반전될 전망이다.
특히 '별들에게 물어봐'는 역대 최대 규모의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으로, tvN 주말 황금 시간대 편성과 더불어 넷플릭스 동시 방영을 통해 막대한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또한 스타 작가 김은숙의 신작 '다 이루어질지니'와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시그널' 시즌2 역시 스튜디오드래곤의 실적을 견인할 핵심 작품으로 꼽힌다.
김 연구원은 "내년 스튜디오드래곤의 총 제작 편수는 최소 24편 이상으로 회복될 것"이라며 "TV 광고 시장 개선과 일본, 지상파 작품 제작 재개도 긍정적인 신호"라고 분석했다.
이어 "스튜디오드래곤의 영업이익률은 올해 6.6%에서 내년 8.7%로 상승하고, 2026년에는 10.1%까지 증가할 것"이라며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주주환원 정책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