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도 당했다"… '믿고 거르는' 여행 플랫폼 '악질' 만행
가수 케이윌이 여행 플랫폼의 황당한 전산 오류로 여행 당일 공항에서 발이 묶일 뻔한 사연을 공개해 공분을 사고 있다.
케이윌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일본 여행을 떠나기 위해 인천공항에 도착했지만, 이미 결제까지 끝낸 항공권이 항공사 시스템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에 직면했다"고 밝혔다.
그는 여행 플랫폼을 통해 항공권 결제를 마쳤고, 예약 확정 문자와 메일까지 받았지만 플랫폼 측 실수로 항공사에 예약 정보가 전달되지 않은 것. 이미 비행기는 만석인 상태였고, 케이윌은 먼저 출발한 일행과의 여행 계획에도 차질이 생길 위기에 처했다.
결국 케이윌은 울며 겨자 먹기로 현장에서 60만 원을 주고 새로운 항공권을 구매해야 했다. 이는 플랫폼에서 구매했던 왕복 항공권 가격과 맞먹는 금액이었다.
케이윌은 곧바로 여행 플랫폼 측에 항의했지만, 돌아온 답변은 더욱 황당했다. 플랫폼 측은 "전산 오류로 항공사에 예약 확정이 안 될 수 있다"며 "회사 규정상 100% 환불은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케이윌은 "플랫폼 측 실수로 항공권을 재구매해야 했는데, 100% 환불이 안 된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강하게 항의했다. 하지만 플랫폼 측은 "발권 대행 업체, 항공사 등과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말만 되풀이하며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했다.
케이윌은 "플랫폼 측의 안일한 대처에 깊은 실망감을 느꼈다"며 "구독자 여러분들도 여행 플랫폼 이용 시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나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 "플랫폼 측의 무책임한 태도가 어이없다", "피해 보상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공론화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케이윌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