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맥도날드'만 썩지 않았다
아시아경제 식음료팀이 6개사 대표 햄버거 회사의 부패 속도를 점검했는데, 맥도날드 빅맥은 썩지 않았다.
실험에서는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KFC, 맘스터치, 파이브가이즈 등 6개사의 햄버거를 모아 부패 과정을 살펴봤다.
결과 대부분의 햄버거가 곰팡이가 생기고 외관이 변형되며 빠르게 부패했지만, 맥도날드의 빅맥은 부패 속도가 늦게 나타났다.
햄버거의 부패 속도 차이에 대해 각 브랜드는 원재료의 차이와 식품 보존료 사용 여부를 강조했다. 특히 파이브가이즈는 "냉동품을 전혀 쓰지 않으며, 식재료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두 차례 상태 점검을 한다"고 전했다. 반면 롯데리아는 "불고기버거의 원부재료를 살균, 멸균, 가열처리하여 미생물의 생장을 억제하기 때문에 부패 속도가 느리다"고 설명했다.
맥도날드는 다른 업체들과 동일한 재료를 공급받고 있었으나, 빅맥에 포함된 소고기 패티와 피클, 양상추, 치즈 등이 특유의 제조 공정이나 재료의 차이로 부패가 늦어진 것으로 추측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