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거품 된 손흥민의 꿈..돌아온 건 ‘1년 연장’ 강제 계약 뿐
손흥민은 다년 재계약을 기대했지만, 돌아온 것은 연장 옵션 활성화였다.
토트넘 홋스퍼는 7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손흥민의 계약이 1년 연장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재계약이 아닌 기존 계약에 포함된 연장 옵션을 행사한 것으로, 손흥민의 계약 만료일이 2025년 6월 30일에서 2026년 6월 30일까지로 늘어났다. 손흥민은 구단과의 인터뷰에서 "정말 감사한 일이다. 나는 토트넘을 사랑하고, 이 시간을 사랑한다"며 10년 가까이 함께한 토트넘에서 또 한 해를 보낼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팀의 주장을 맡은 순간부터 더 많이 발전하고 모범이 되어야 한다. 힘든 시간이 오더라도 나는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다시 뛰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간 손흥민은 토트넘에 대한 애정을 꾸준히 보여왔다. 2015년 프리미어리그 입성 이후 수차례 이적설에 휘말렸지만, 그는 토트넘과의 신의를 지켜왔다. 지난 2021년 재계약 이후, 손흥민은 이번 계약 만료를 앞두고 세 번째 재계약을 원했지만, 토트넘은 손흥민의 계약에 포함된 연장 옵션을 행사하는 방식으로 대체했다. 'ESPN'은 소식통을 인용해 손흥민이 장기 재계약을 원했으나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보도했으며, '디 애슬레틱'도 계약이 연장되었지만, 손흥민의 미래에 대한 의문은 여전히 남아 있다고 밝혔다.
손흥민의 계약 상황은 시즌 초반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첫 경기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손흥민은 이후 몇 차례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까지 6골 6도움을 기록하며 부활했다. 그의 경기력이 유지된다면, 손흥민은 2026년까지도 충분히 높은 가치를 지닌 선수로 남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나이가 많다는 점에서 일부 구단들은 리스크를 우려할 수 있다. 그러나 손흥민의 경험과 마케팅적 가치 또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손흥민의 계약 연장 이후, 바르셀로나는 큰 계획에 차질을 빚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이 끝난 후 손흥민을 영입할 기회를 엿봤지만, 토트넘의 계약 연장 결정으로 계획이 변경됐다. '스퍼스 웹'은 "토트넘은 손흥민의 계약을 연장할 계획이었고, 그가 2026년까지 북런던에 남게 됐다"며, 바르셀로나가 손흥민 영입을 고려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토트넘이 손흥민의 계약 연장 후 새로운 장기 계약을 논의할 가능성도 제기됐다. '스퍼스 웹'은 "토트넘이 손흥민과 장기 재계약을 협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만약 새로운 다년 계약을 맺는다면 손흥민은 '토트넘 종신'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흥민 역시 우승을 꿈꾸며 토트넘에서 더 많은 트로피를 들어올릴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번 계약 연장은 손흥민의 미래를 둘러싼 여러 가지 논란과 가능성들을 여전히 남겨두고 있다. 그의 경력이 더 오래 지속될 경우, 여러 유럽 클럽들이 손흥민 영입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과 손흥민의 향후 계약에 대한 논의는 앞으로도 주목받을 전망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