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감독 자격 없다' 주장 제기에… 축협 반박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대한체육회가 정한 국가대표 지도자의 자격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스포츠윤리센터 조사에 따르면, 홍 감독은 대한체육회가 요구하는 '전문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 이는 축구협회가 자격증이 없는 인물을 대표팀 감독으로 임명했다는 주장으로 이어진다.
대한체육회의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 제5조'에는 국가대표 지도자는 '해당 종목의 전문스포츠지도사 2급 이상의 자격을 가진 자'로 명시되어 있다. 이 규정은 2021년 10월 6일 개정되었으며, 축구에는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되었다. 홍 감독이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표팀을 이끌었던 이후에 만들어진 규정이다.
그러나 축구협회는 홍 감독이 FIFA가 위임한 아시아축구연맹(AFC) P급(최상위 등급)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국제 축구계에서 엄격히 관리되는 자격증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체육회가 축구 종목에 대해서는 이 규정의 적용을 2027년까지 유예한다는 공문을 보낸 바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축구협회는 '법령이나 다른 규정에 특별한 조항이 없는 한 지도자 선발 시 대한체육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규정을 위반하고 홍 감독의 선임 승인을 받지 않았다는 비판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축구협회는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의 추천에 따라 이사회가 선임했다'는 축구 국가대표팀 운영 규정에 따른 것이라고 해명했다.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