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조기 대선 포기해도 좋다..尹 하야가 먼저"
윤석열 대통령이 새해 첫날 관저 앞 지지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두고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강력한 하야 촉구로 맞받아쳤다.
이 의원은 1일 SNS을 통해 "조기 대선에 못 나가도 되니, 즉각 하야하라"며 강경 발언을 이어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7시 30분경 서울 한남동 관저 앞에서 탄핵 반대 집회를 벌이는 지지자들에게 A4 용지 한 장 분량의 새해 인사를 전달했다. 메시지에서 "나라 안팎의 주권침탈세력과 반국가세력의 준동으로 지금 대한민국이 위험하다"며 "저는 여러분과 함께 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준석 의원은 "돈벌이 하려고 아직도 계엄을 옹호하는 행위, 돈만 생기면 악마에게라도 영혼을 팔 것 같은 그들에게 의존하는 정치적 금치산자를 보면서 비통함을 금치 못하겠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윤 대통령이 유튜브로 집회 현장을 실시간 시청하고 있다고 밝힌 점을 지적하며 "유튜브로 아직 세상을 보고 있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한편 현재 만 39세인 이 의원은 헌법상 대통령 선거 출마 연령인 40세에 미달함에도 "3월 31일 전에 조기 대선이 치러져서 이준석이 선거 못 나가도 된다"며 "나라가 무너지는데 그게 무슨 대수인가, 하루라도 빨리 대한민국이 정상화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헌법은 대통령 선거 출마 자격을 '선거일 현재 40세 이상'으로 규정하고 있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