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사과, 터진 분노' 권성동, 참사 현장서 곤욕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30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현장인 전남 무안공항을 방문해 유족들을 위로했다. 그러나 참사 발생 하루 만에 이루어진 늦은 방문으로 일부 유족들로부터 강한 비난과 항의를 받았다.
권 대표는 무안국제공항 대합실에 마련된 유가족 대기실에서 "유명을 달리한 희생자분들께 명복을 빌고, 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 숙여 사과했다. 이어 "정말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발생했다. 유가족의 마음을 치유하고 장례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국가 애도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유족들은 권 대표의 사과 발언에 "왜 이제 와", "국민이 있긴 하냐", "장례 끝나고 오지"라는 항의와 비난을 쏟아냈다. 권 대표는 발언을 잠시 멈췄고, 마이크를 사용해 다시 사과를 이어갔다. 유족들은 발언이 진행되는 동안 "들리지 않는다", "마이크를 사용하라"고 요구하며 불만을 나타냈다.
이날 권 대표는 사과 발언 후 유가족들의 손을 잡고 위로의 말을 전했지만, 유족들의 감정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유족 대표 박한신 씨는 권 대표 방문에 앞서 "한 정당만 우리를 찾지 않았다. 이게 사람의 도리인가"라며 국민의힘의 초기 대응을 강하게 비판했다.
권 대표는 사과와 위로를 마친 뒤 대기실을 떠났으며, 국민의힘은 사고 수습과 지원을 위해 추가적인 대책 마련을 약속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