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최고사령관 추대일, 北 "강군 건설" 선전하며 내부 결속
북한이 12월 24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최고사령관 추대일을 맞아 그의 군사력 강화 업적을 선전하며 체제 결속을 다지는 데 주력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무력 건설업적은 만대에 빛나리'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김정일의 업적을 부각했다.
신문은 김정일이 최고사령관으로 추대된 1991년 12월 24일을 기점으로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 위업의 명맥이 굳건히 이어지게 됐고 우리 조국과 인민은 백전백승의 자랑찬 행로를 걸어올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김일성 주석으로부터 군 통수권을 공식적으로 물려받은 이 날을 기점으로 북한은 본격적인 김정일 시대로 접어들었다.
노동신문은 김정일이 생전에 군을 사상적으로 무장시키고 훈련 강도를 높여 정예화하는 데 힘썼다고 강조했다. 특히 "전쟁의 불구름이 언제 밀려올지 모르는 첨예한 환경 속에서 우리 인민이 적대세력들의 끈질긴 침략 책동을 물리치고 사회주의 조국을 굳건히 수호할 수 있는 것은 험준한 전선 길을 끊임없이 이어간 장군님의 현명한 영도 때문"라며 외부 위협에 맞서 군사력 강화에 힘쓴 김정일의 업적을 부각했다.
또 쪽잠과 줴기밥을 먹으며 '선군혁명'에 몰두했던 일화를 소개하며 군사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하는 선군정치를 통해 "식민지 노예의 운명을 강요당했던 우리나라를 존엄 높은 정치사상 강국, 세계적인 군사 강국으로 솟구치게 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김정일의 군 건설 노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현재 북한군이 '정치사상 강군'이자 '공격력과 방어력을 겸비한 무적의 강군'으로 더욱 강력해졌다고 강조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