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를 탱크로 밀어버리자!" 허위 폭로에 김용현 격분..민주당 고소 예정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추미애·박범계·서영교·박선원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소한다고 밝혔다.
20일 김 전 장관 측은 민주당 의원들의 주장을 “허위 날조 사실”로 규정하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민주당의 ‘윤석열 내란 진상조사단’ 소속 의원들은 19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김용현 전 장관이 비상계엄 선포 당일 국방컨벤션센터 오찬 자리에서 ‘국회가 국방예산으로 장난질인데 탱크로 확 밀어버려’라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오찬에는 국방부 산하 태스크포스(TF) 조직인 ‘국방혁신기획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김 전 장관 측은 “민주당의 주장은 전형적인 반국가세력의 거짓 선동 책략”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또한 “즉각 이들을 수사해 내란 책동을 중단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며 고소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당시 상황에 대해 일부 언론은 “참석자들이 해당 발언을 국회에 불편함을 드러낸 돌출성 발언 정도로 여겼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그러나 김 전 장관 측은 발언 자체가 사실 무근이라고 강조하며 민주당 의원들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김 전 장관 측은 명예훼손 고소와 함께 추미애 의원 등 4명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와 국회의원 징계 청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