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수재민들에 '친아버지'로 불린 사연
7월 말 압록강 유역 수해로 피해를 입은 평안북도, 자강도, 양강도 주민들이 넉 달간 평양에서 생활한 뒤 복구된 고향으로 돌아가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단체 감사 편지를 보냈다.
19일 열린 편지 채택 모임에는 당 중앙위원회 간부들이 참석했으며, 수재민들은 김 위원장을 "자애롭고 사려 깊은 친아버지"로 표현하며 감사를 표했다. 이들은 복구된 고향을 살기 좋은 곳으로 꾸려 나가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수재민들은 새로 지어진 집으로 돌아갈 예정이며, 김 위원장이 직접 복구 상황을 여러 차례 점검한 만큼 대규모 새집들이 행사가 열릴 가능성이 있다.
김 위원장은 7월 수해 당시 직접 구조를 지휘하고 복구 작업을 독려했으며, 8월에는 1만5400여 명의 수재민을 평양으로 이주시켰다. 또한 수해 대비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물어 간부들을 처벌하기도 했다.
북한은 외부 지원을 거부하며 자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했고, 이를 통해 김 위원장의 ‘애민’ 이미지를 부각하며 민심을 다잡으려는 의도를 드러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