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의사 존재 이유는 환자들..외면말라" 대화 참여 촉구
대통령실이 여야의정 협의체에 참석하지 않고 있는 의료계에게 대화에 나와 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19일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은 "의료계는 정부의 태도 변화와 같은 전제조건을 내세워 문제 해결을 미루지 말아야 한다"며 의료계가 협의체에 참여하지 않는 상황을 지적했다. 그는 정부의 일관된 입장은 대화의 문이 항상 열려 있다는 것이라며 환자들이 의사들이 지켜야 할 국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장 수석은 "의사의 존재 이유는 환자들"이라며, 의료계가 국민의 요구와 목소리를 외면하지 말고 대화의 장으로 나와줄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요청했다. 특히 의대 정원과 관련해서는 "2025학년도 의대 정원 조정은 입시 일정상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정부의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다만 2026학년도 이후 의대 정원 문제에 대해서는 정부도 유연한 입장을 취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의료계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합리적인 제안을 내놓는다면 열린 마음으로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